구단뉴스

  HOME  >  NEWS  >  구단뉴스

'대전하나시티즌’,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명문 구단을 향해 나아갑니다.
작성자 : 운영자2022-10-31 | 조회 976

 

- 29일 승강PO 2차전에서 김천상무를 상대로 4-0 승리 거두며 K리그1 승격 성공
-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기여하고자 2020년 구단 창단 이후, 3년 만에 승격 쾌거 이뤄
- 함영주 구단주“세계적 명문 구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 이어갈 것”
 

‘대전하나시티즌’이 29일 개최된 승강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김천상무를 상대로 4-0 승리를 거두며 K리그1 승격에 성공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대전하나시티즌’은 다가오는 ‘2023 K리그1’ 시즌을 구성할 대한민국 대표 12개 구단 중 하나로 참여해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멋진 승부를 선보임으로써,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명문 구단으로의 힘찬 도약을 이어갈 예정이다.
 
? 함영주 구단주, 승격 통해 세계적 명문 구단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
하나금융그룹이 ‘대전시티즌’을 인수해 새롭게 탄생한 ‘대전하나시티즌’은 시민구단이 기업구단으로 전환된 첫 사례로 많은 관심과 응원 속에서 2020년 1월 창단됐다.

하나금융그룹은 1997년 ‘대전시티즌’ 창단 때부터 희로애락을 함께하며 응원해온 인연을 계기로 새롭게 출발하는 ‘대전하나시티즌’이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중요한 밑거름이 돼, 국내 리그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글로벌 명문 구단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는 청사진을 밝혔다.

또한, 2021년 시즌을 앞두고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이 대한민국 축구와 ‘대전하나시티즌’에 대한 오랜 인연과 애정을 바탕으로 ‘대전하나시티즌’의 구단주를 맡게 됐다.

함영주 구단주는 취임사를 통해 ‘대전하나시티즌’의 K리그1 승격과 함께 대한민국 축구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대전하나시티즌’을 세계적인 명문 구단으로 성장시켜 가겠다는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대전하나시티즌’은 하나금융그룹과 새롭게 출발한지 3년만에 승격을 이뤄내며 이에 화답했다.

함영주 구단주는 “‘대전하나시티즌’의 승격을 향한 강한 의지와 열정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명문 구단으로의 성장으로 승화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대전하나시티즌’은 그룹 미션인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의 실천에 발맞춰 스포츠산업 발전을 위한 ESG 경영 실천과 더불어 열정 넘치는 경기로 모두에게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 “더이상 두 번의 좌절은 없다” 강한 의지와 열정으로 하나로 뭉쳐
‘대전하나시티즌’은 지난해 승강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역전패를 허용하며 승격을 하지 못했다. “두 번의 좌절은 없다”는 절치부심의 마음으로 2022시즌 다시 한번 K리그1 승격에 도전하는 ‘대전하나시티즌’은 강한 의지와 열정으로 하나가 되어 8월 이후 9경기에서 6승3무로 9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며 2위로 정규리그를 마감했다.

그리고 지난 26일, K리그 11위팀인 김천상무와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승강플레이오프 1차전을 가져갔다. 대전월드컵경기장에는 하나금융그룹 임직원을 비롯해 8,000명이 넘는 관중이 찾으며 ‘대전하나시티즌’의 승격을 향한 뜨거운 열망을 느낄 수 있었다. 선제 실점을 허용했지만 승리를 향한 강한 집념과 투지로 김천상무를 압박하며 조유민의 동점골에 이어, 주세종의 역전골에 힘입어 1차전을 2-1로 승리하며 기선을 제압했다.

김천상무의 홈경기장에서 열린 2차전에서도 기세를 이어 4-0 승리를 이끌어 냄으로써 K리그1 승격을 확정 지었다. 이로써 ‘대전하나시티즌’은 2015년 이후 8년 만에 다시 K리그1 무대를 밟게 됐다.

팬 분들의 성원에 최선을 다해 보답하고자 승격에 대한 간절한 의지와 열정으로 똘똘 뭉친 ‘대전하나시티즌’은 마침내 K리그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며 승격을 향한 여정에 마침표를 찍었다.
 
? ‘대전하나시티즌’ 지역사회와 활발한 협업 통해 ESG 경영 확산에 앞장서
‘대전하나시티즌’은 K리그1 승격 달성이라는 쾌거뿐만 아니라 그라운드 밖에서도 지역사회와의 협업을 통해 축구 저변 확대와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함으로써 ESG 경영 확산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먼저 ‘대전하나시티즌’은 지역사회 내 청소년 및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아이들이 행복한 대전 만들기 캠페인 ▲취약계층 학생 지원을 위한 ‘하나드림스쿨’ ▲지역 소상공인 협업 프로젝트인 ‘함께가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ESG 경영 실천에 나섰다.

또한 ‘대전하나시티즌’은 이러한 ESG 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아 한국프로축구연맹에서 다양한 팬 친화 마케팅과 지역밀착 활동을 펼친 구단에 주어지는 ‘K리그2 팬 프렌들리 상’을 2021시즌에 이어 2022시즌에도 1차부터 3차까지 연속 수상했다. 이를 통해 K리그 22개 구단 중 최고의 ‘팬 프렌들리 구단’에 주어지는 ‘통합 팬 프렌들리 상’도 2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지역사회활동을 통해 지역민들과 활발한 소통을 한 구단에 주어지는 ‘사랑나눔상’도 3년 연속 수상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 하나은행 역시 ‘대전하나시티즌’ 구단 운영 외에도 지난 1998년 이후 30년 넘게 대한축구협회 공식 후원은행 및 축구 국가대표와 프로축구 K리그 후원은행으로서 오랜 기간 대한민국 축구 발전에 기여해 왔다.

이제 대전은 하나금융그룹과 함께 K리그를 넘어 글로벌 명문 구단으로 도약을 꿈꾼다. K리그1 승격은 그 첫 발걸음이 될 것이다. ▲지역사회와 더욱 공고한 협력 체계 구축  ▲체계적인 인재 육성 프로그램과 유소년 축구 활성화를 통한 청사진 제시 ▲글로벌 마케팅 등을 통해 세계적인 명문 구단을 도약을 향한 밝은 미래를 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