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단뉴스

  HOME  >  NEWS  >  구단뉴스

대전하나시티즌,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 대상 부정방지 교육 및 심리학 특강 실시
작성자 : 운영자2020-05-04 | 조회 690



K리그 개막을 앞두고 대전하나시티즌이 선수단 및 코칭스태프를 대상으로 부정방지 교육 및 스포츠 심리 특강을 실시했다. 

코로나19로 잠정 연기되었던 K리그가 5월 8일부터 재개되며 K리그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프로 리그를 재개한 6번째 리그가 된다. 특히 메이저급 리그 중 최초 개막으로 국내·외를 막론하고 컨텐츠 부족에 시달리던 스포츠 베팅 시장의 집중적인 관심이 예상된다. 이에 승부조작 제의 등에 선수들이 노출될 위험성이 높아짐에 따라 사전교육을 통해, 철저한 예방 및 관리를 위해 개막을 앞두고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부정방지 교육과 더불어 축구선수 출신 스포츠 심리 상담사인 인하대 스포츠과학 연구소 이상우 박사를 초빙해 ‘스포츠 심리훈련’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선수들의 멘탈 트레이닝 및 위기 상황에서 슬기롭게 대처하는 방법, 원팀을 위해 슬기롭게 소통하는 방법 등에 대해 강의했다. 

교육에 참가한 주장 황재훈은 “인지하고 있는 내용이지만 부정방지 교육을 통해 다시 한번 중요성에 대해 상기시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 또한 운동선수라면 실력만큼 중요한 것이 멘탈인데 스포츠 심리 교육을 통해서 경기장 안에서 어떻게 소통해야 하는지 원팀이 되려면 어떤 마인드를 가져야 하는지 명확하게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대전은 향후에도 매달 선수단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및 강의를 통해, 다양한 영역에서 선수단의 자기 관리 및 역량 개발을 위해 지원할 예정이다.

 
첨부파일Untitled-1.png